인사말 대종회 > 인사말
         
  11대 회장 인사글

대종회장 오영식

 


 

전체 종인님들이 소통하는 대종회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지난 5월 26일 동복오씨대종회 정기총회에서 11대 회장으로 취임하게 된 오영식입니다.
당일 먼 거리에도 일부러 시간을 내셔서 참석해 주신 일가 어르신들께도 깊은 감사의 뜻을 올립니다.

대종회 임원 및 종친 어르신 여러분들께 일일이 찾아 뵙고 인사를 올려야 하지만 부득이 서면으로 대신하오니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시기상으로는 신록의 계절인 5월이 지나고 벌써 1년의 절반을 마무리하는 6월이 되었습니다. 올해 무술년 첫날에 세우셨던 일가의 계획들과 소원들이 모두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시 한번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기인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대종회 임원 및 일가 어르신들이 하시는 모든 일들이 두루 번창하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부족한 제가 이번 동복오씨대종회 11대 회장의 중책을 맞게 되어 무슨 일을 먼저 챙기고 어떤 일을 할 수 있을 지가 아직 구체적이지는 않습니다. 우선 저는 이전 대종회를 훌륭하게 잘 이끌어주신 오재경 10대 회장님과 임원님들의 좋은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대종회가 더욱 번성할 수 있도록 미력하나마 제 힘을 보태겠습니다.

첫번째 사업으로 이미 일전 정기총회 때 의결된 사항인 대종회 전자(인터넷)족보 편찬이 원활하게 추진되도록 하여 전체 종친의 화합과 소통의 창구 역할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업은 저와 임원들의 힘만으로는 추진할 수가 없는 대규모 사업이므로 전체 종친들이 합심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일가 어르신들로 신경을 써 주십시오.

앞으로도 종인간의 화합과 타 문중과의 유대와 소통의 구심체가 되는 동복오씨대종회가 되기 위하여 저와 임원진은 더욱 분발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일가 어르신과 전체 종친님의 격의없는 격려와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2018년 무술년(戊戌年) 가내 두루 평안하시고 건강하십시오.

2018년 6월 6일

同福吳氏大宗會長 吳永植 배상


  10대 회장 인사글

 

    대종회장 오재경       

尊敬하고 사랑하는 全國에 계신 同福吳氏 大宗會 종현님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리고 반갑습니다.

저는 27世孫 黙齋公派 吳在慶입니다.
우리 同福吳氏 門中에는 훌륭하신 어르신들이 많이 계심에도 여러모로 부족하고 연천한 저에게 5월16일 總會에서 第10代 會長으로 選出되어 大宗事를 맡고 보니 莫重한 責任感을 느낍니다.

“歷史를 알면 未來가 보인다” 는 말이 있습니다. 또한 “未來를 알면 過去를 되돌아보아야 한다.” 는 말도 있습니다. 저 吳在慶은 역사인식의 반면교사로 전임 회장님들의 장점만을 계승하는 勇氣와 熱情으로 저력을 발휘하여 그동안 산만한 종회의 기틀을 잡고 바로 세워 보는데 小門中會長님 들과 지역조직(光州, 全南地域 全北地域, 大田, 忠南北地域, 京畿, 仁川地域, 서울지역 기타)으로 巡廻하여 지역 종현님 들의 의견과 뜻을 받들어 副會長團 고문님, 理事님들을 시간이 좀 걸리드라도 추천을 받아 위촉할 예정에 있습니다.(지역종친회장 각 小門中 派會長님 門中會長 當然職副會長 제외함) 우리는 한 할아버지의 자손으로서 崇祖사상을 드높이고 일가에 화목을 다지며 보람찬 삶을 영위해 나갈 責務가 있습니다.

尊敬하는 宗賢님 여러분 우리 同福吳氏大宗會의 發展을 위하여 적극적인 行事參與와 깊은 관심과 성원을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大宗會 發展에 좋은 意見이나 方案이 계시면 기탄없이 提案해 주시고 宗職者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직무에 충실할 수 있게 助言을 付託드립니다. 항상 宗賢님들의 家庭에 幸福이 가득하고 健勝하시기를 빌며 大宗會 모임이 있을 때 많은 參與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吳氏 한 할아버지의 子孫입니다. 
서로 疏通하고 사랑합시다.
感謝합니다.

2015년 5월 26일

同福吳氏大宗會長 吳在慶 배상


  9대 회장 인사글

대종회장 오재우

존경하는 宗賢님 여러분!

지난 6월 30일 개최한 大宗會 定期總會에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京鄕各地에서 많은 宗賢님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總會를 마칠 수 있게 해주신 데 대해 깊은 감사말씀 올립니다.

비록 그 자리에는 같이 못 하셨지만 늘 激勵와 聲援을 보내주신 宗賢님들께도 따뜻한 인사말씀 올립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한 저를 자랑스러운 大宗會 第9代 會長으로 選出해 주신 종현님들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覺悟를 새롭게 다져봅니다. 저를 비롯하여 제9대 事務處 任員들은 종현님들의 助言과 高見을 수렴하여 誠心을 다하여 大宗會를 運營하고 發展시켜 나가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同福吳氏 宗旨인 崇祖睦宗과 繼志述業의 遺志를 받들어 先祖님들의 훌륭한 정신이 連綿이 흘러가도록 努力하겠습니다.

우리는 한 할아버지의 子孫으로서 崇祖思想을 드높이고 一家 간에 和睦을 다지며 보람찬 삶을 영위해 나갈 책무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後代에게 자랑스러운 同福吳氏로 살아 가는데 손색이 없도록 그 길잡이가 되는 것이 當代를 살아가는 우리의 몫이라 사료됩니다.

존경하는 종현님 여러분! 우리 大宗會의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參與와 깊은 關心과 聲援을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좋은 方案이나 意見이 있으면 기탄없이 提案도 해주시고 또 혹여 宗職者가 宗務를 잘못할 때에는 가차없이 꾸짖어 주십시오. 大宗會의 發展을 위해 門과 귀(耳)를 크게 열어놓겠습니다.

항상 宗賢님들의 가정에 幸福이 가득하고 健勝하기를 빌며 大宗會 모임 時 많은 參與와 成員을 付託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7월 10일

同福吳氏大宗會長 吳在祐 드림


  8대 회장 인사글

대종회장 오재덕

동복오씨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반도의 유구한 역사와 함께 이 땅에 자리 잡은 동복오씨는 문헝공 조상님의 거룩한 뜻을 받아서 태어난 자손으로서 국가의 자랑스러운 대성입니다.

인사 드립니다.
新綠의 季節을 맞이하여 하시는 일에 더 큰 보람이 함께 하시기를 祈願합니다.

올해 5월16일 본회 定期總會에서 選出된 제8대 회장 吳在德 입니다.
여러 가지로 부족한 본인이 회장의 자리에 오기까지 聲援해주셔서 정말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귀한 자리에 모시고 정중히 인사를 올려야 하오나 우선 서면으로 인사 올립니다.
이점 널리 諒解바라며 열심히 일함으로써 성원해주심에 報答하겠습니다.

우리 大宗會는 17개파 종현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현 相互間의 親睦과 협력으로 종현 단체간의 건전한 발전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합니다.
그 동안 宗親會 活性化와 발전을 위해 많은 수고를 하신 前任 會長님들의 뒤를 받들어 각종 사업을 계승 발전시키고 신규 사업을 적극 발굴 시행하여 最高는 못 되더라도 最善을 다하여 勞力하겠습니다.

아낌없는 協助와 성원을 부탁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指導 鞭撻을 付託드립니다.
다시 한 번 感謝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09년 5월 일

同福吳氏大宗會長 오재덕 드림